정리

ftp 서버 운영과 뻘짓 크리;;

Linux
아... 일단 3시간 뻘짓;;;

1차 목표인 SVN 서버 운영을 위하여 뭘 해야하나 찾던 중 기본 중의 기본인 FTP 서버를 운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번뜩!!!

책 보고 대략 2시간쯤...
아는 게 없으니 이것저것 확인해보고 따라해보고 하다보니 시간이 잘도 가는구나~ 에헤라디야~ @_@

책에서 vsftpd를 사용하기 전에 proftpd를 먼저 해보자고 하길래 부지런히 설치했다.
오옷~!! 오옷~!!
뭔가 되는구나!!!
FileZilla로 접속해보니 이것 또한 되는군.
와우!! 멋져부러~!!

그런데... 프로세스를 확인해보니 proftpd가 없네? 어라? 이거 뭐야? 뭥미?
한 20분 고민하다 친구에게 물어보니 실행이 안됐다고 한다.
얼래? 그럼 접속되는 건 뭐지?
FileZilla의 접속 메시지를 살펴보니... vsFTPd 2.xxx
이런... XXXXXX

일단 proftpd를 삭제!!!
이거 삭제하는데도 모르니까 한 15분... ㅡㅜ
분명 호스팅 제공 내용 보니까 OS 설치랑 APM RPM 버전 설치만 제공된다 했었는데...
호스팅의 기본인가?
하하하하... 담배 어디갔어?

일단 FTP 되니까 담에 알아보자. 귀찮다.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